Egogram(성격 테스트)

October 17th, 2003

성격
타인을 위해 애를 쓰거나 비위를 맞추거나 칭찬을 듣는 일에 삶의 보람을 느끼는 타입입니다. 하지만 그 행동 패턴에는 아무런 대의명분도 없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말하자면 자신의 필생의 사업이라는 것도 갖고 있지 않는 임시적인 생활방식을 취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런 타입들이 할 수 있는 것이라면 그저 성공한 사람들의 떡고물을 얻는 일 정도입니다. 이대로는 세상의 악의에 찬 무리들에게 쉽게 이용당할 뿐이며 영원히 재미없는 인생이 되어버리기 쉽습니다. 이런 타입은 사물에 대한책임감을 더욱 강화하고 세상의 선악에 대해서도 적당한 비판력을 길러야합니다. 그리고 주위 사람들의 동향에 좌우되어 결단을 내리지 못한 채 눈치만 살피는 태도도 고쳐야 합니다.

대인관계 (상대방이 이 타입일 경우 어떻게 하연 좋을까?)

연인, 배우자 – 상대방의 생활방식이 갑갑하지만 않다면 매우 평탄한 결혼생활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최종적으로 축복할 만한 결혼이 될지는 알 수 없습니다.

거래처고객 – 무리를 해가며 약속을 지키려고 하지는 않는 타입입니다. 은근히 소심한부분이 있으니 항상 압력을 넣어둘 필요가 있습니다.

상사 – 호인이라 위에서 혼나고 아래로부터는 치여 꼼짝 못하는 상사입니다.

동료, 부하직원 – 아무리 화를 내봤자 별 효과가 없습니다.

——————-
그냥 재미로 해봤는데(사실 난 이런 성격 테스트를 별로 신뢰하지 않는 편이다. 하지만 생년월일이나 띠, 별자리등을 이용해 아주 무책임하고 근거없는 해법을 제시하는 것보다는 약간 호감이 간다고나 할까? 생각해보라 신문의 오늘의 운세를 보면 전체 인구의 1/12 이 오늘 손재수가 있는 날이다.-_-;;) 철저하고 꼼꼼하게 세상을 살아가지 않는 내 속 마음이 들킨 것 같아 좀 찔리는 구석도 있고, 나를 대하는 타인의 행동양식을 보면 좀 우습기도 하고 그렇다. 축복받은 결혼이 될 지 알 수 없다니… 누군지는 몰라도 벌써 조금씩 미안해진다.

이런 거 좋아하는 사람들은 다음의 링크를 따라가보라.
처음 링크가 내가 한 테스트이고 두, 세번째는 no-smok 위키페이지인데 보다 학술적이고 심층적인 테스트 및 분류가 가능하다.
물론 그것을 믿고 안 믿고는 당신의 몫이지만, 이것들은 당신에게 동의를 구하고자 하는 것이 아니라 당신을 세워놓고 까발리기 위한 것이라는 사실을 잊지마라.

http://ttema.cafe24.com/ego/
http://no-smok.net/nsmk/MBTI_c0_af_c7_fc
http://no-smok.net/nsmk/TriadicEnneagramTest

3 Responses to “Egogram(성격 테스트)”

  1. 바붕이 Says:

    이들은 주위 사람들 때문에 자신의 판단력이나 사고가 혼란스러워지는 것을 싫어한다. 그리고 사람들 앞에서 진정한 자기 모습을 드러내는 것도 좋아하지 않는다. 그래서 이들은 고독한 시간을 좋아한다. 이들에게는 사생활 침범이 가장 불쾌한 일이다. 고독 속에서 공상을 즐기고 매사를 정리해 보면서 자신의 진정한 검정을 찾는 것을 좋아한다. 이들은 대인관계에서 아주 독특한 습성을 갖고 있다. 우선 소극적인 성격과 고독을 좋아하는 면이다. 바람직하지 못한 상황을 호전시키려고 할 때 자신의 생각을 행동으로 옮겨 상대방을 변화시키는 것이 아니라 상대방에 대해 아무런 반응도 보이지 않는다. 그러나 반응을 보이지 않는 것은 상대방과 만나고 있을 때 뿐이다. 이들은 상대방을 만나 얻은 정보를 집에 돌아와 혼자가 된 다음에 정리한다. 동시에 감정에 얽매이지 않기 위해서는 상대방에게 어떤 기대도 갖지 않는 것이 현명하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이들은 자기가 감정을 배제시키고 있다는 사실을 자각하지 못한다. 주위로부터 너무 감정의 기복이 없다는 말을 들으면 뜻밖이라고 생각한다. 감정으로부터 거리를 두고 있는 자신을 전혀 자각하지 못하는 것이다.

    이부분은 맞는것같구료…. 전부는 아니지만…. 너머지는 신용할수없소이다….ㅡㅡ;; 어찌 그많은 인간의 부류를 단9종류로 나눌수있단말이오…ㅡ,,,,,ㅡ

    그냥 재미로…. 라곤하지만 신경은 쓰이는구료… 햏햏

  2. 김형석 Says:

    헐, 정확하게 맞추었구료… 속이 뜨끔하겠소.

  3. 머무르기 Says:

    별로 알고 싶지 않으…. -.-;;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