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자 정보

December 6th, 2003

감기를 된통 앓고 나니 웬지 머리속이 더 개운해졌다. 아마 감기의 주원인인었던 피곤과 스트레스가 감기와 함께 물러난 듯 하다.

webalizer를 설치한 이유가 “문득 referrer가 미치도록 알고 싶어서”였는데 사실 webalizer는 apache로그를 이용한 것이라 그런지 방문자와 관련된 정보가 그리 자세하진 않다. 그래서 다른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문득 생각날때마다 보고 그랬는데, 웃긴 것은 이 사이트와 전혀 관계없는 키워드로 검색해서 찾아온 사람들이 많다는 것이다. 초기에 이종격투에 관련된 글이 조금 있어서 그런지 ‘반다레이 실바’, ‘다카다 노부히고’, ‘사쿠라바 카즈시’ 등의 키워드로 이 사이트를 찾아낸 사람들이 꽤 있다. 가장 충격적인 키워드는 ‘윈저 17년산’… -_-;; 이 기회를 빌어 많은 분들이 잠시나마 시간을 허비하게 만든 것에 대해 사과하고 더불어 네이버는 좀더 제대로 된 검색 서비스를 제공해줄 것을 요구한다. – 우연인지 몰라도 대부분의 방문자들은 네이버를 이용했다.

깔끔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refer 프로그램을 이장님의 블로그를 통해 알게 되었다. 특별한 기능이 필요한 게 아니기에 이왕이면 보기좋게 꾸며주는 것에 아무래도 마음이 더 가게 마련인 듯. 게다가 인코딩을 바꿔주면 깨진 한글을 더 이상 보지 않아도 되고, 쿼리만 보여주는 것도 가능하다. – 지금처럼 링크를 통해 직접 사이트로 들어가 무슨 단어로 검색했는지 알아보지 않아도 된다.

http://ejang.new21.org/blog/b2/index.php?p=975&c=1

그러나 여러가지 유용한 이유에도 불구하고 설치를 하지 않았다. 왜 그런지는 모르겠다. 일종의 귀찮병인듯…

Leave a Reply